본문 바로가기
리뷰/물건

내돈내산 최신식 아이나비 블랙박스 교체 한달사용 솔직후기(+두달차 사용기 추가)

by Beanberry 2021. 11. 28.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7년 차 모닝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신차 나왔을 때 딜러분이 서비스로 붙여주셨던 M7 미르 블루 블랙박스를 계속 부착하고 있었어요

3년 차 즈음부터 전원 연결되고 동작을 안 하는가 싶더니

여름만 되면 열기에 부착 젤이 녹아서 차 탈 때 와장창 떨어져 있고

떨어지면서 와이퍼 쳐서 와이퍼 작동 바 내려가 있고

차가 개판이 되는 게 여름 운행 시 일상이었죠!

 

차를 바꿀 때 다시 생각해야지 했었던 블랙박스인데

결혼하게 되면서 차 바꾸는 건 좀 나중 순위가 되었어요

 

이제 그니와 함께 운행할 차량이라서 보험 갱신 겸

G마켓 할인 겸 아이나비 QXD5500을 구매했어요!

커넥티드 패키지로 32G로 선택했습니다!

#내돈내산 #구매인증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요

일단 저는 제품을 구매할 때 보통 다나와로 검색해요

최저가를 보기 위해서도 있지만 생활 제품들은 구매 팁도 볼 수 있거든요

 

도로 위의 보디가드블랙박스 구매가이드 : 다나와 쇼핑기획전

다나와만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담은 쇼핑기획전 입니다. 한눈에 비교하고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plan.danawa.com

블랙박스 최신 기능들이 뭐가 나왔는지 일단 봤어요

해상도는 이제 뭐 당연히 기본적으로 보는 부분이니까

나이트비전이 중요하죠! 야간에 잘 보이는지 안 보이는지!

채널도 2채널이 기본이지만

최근 급발진 사고 등을 운전자가 증명하기 위해서 3,4채널도 나오는 추세인가 봐요

제가 놀랐던 건 ADAS 기능이 블랙박스에 들어간 거였어요

라떼는... 차량 고급 추가 옵션이었는데

이제 블랙박스만 바꿔도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 모예요??

사실 1종 면허 운전 11년 차로서.. 크게 필요성은 못 느끼겠지만

그래도 신식 기능 있으면 도움 될 게 분명하고

장롱면허인 그니가 조금 더 편하게 운행할 수 있겠죠?

그리고 가장 크게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을 봤어요

경차 오너분들 ㅠㅠ

배터리 때문에 주차 녹화는 사치고 겨울 되면 배터리 방전 일상이시잖아요

저도 차에서 내리기 전에 블랙박스 전원 선 빼놓고 겨울에 방전되어서 긴급출동 부르는 게 휴..

요즘 제품은 그래도 방전 방지 기능이 있더라구요!!!

 

자 이제 기능은 다 살펴봤고,

브랜드를 보니 파인뷰 / 아이나비 / 만도 이렇게 세 브랜드가 TOP 3 더라구요

그래서 또 유사 기능으로 가격비교를 했고

결과적으로 G마켓 행사 가격이 싸기도 하고 아이나비 브랜드도 괜찮고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이 제품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타임랩스 녹화, 커넥티드 기능 뭐 좋은 거 다 들어가있더라구요

 


 

제품이 먼저 택배로 오면 설치해 주실 지역의 담당자분과 약속을 잡아 무료 장착하는 시스템이었어요!

저는 기존 붙어있던 블랙박스 탈거비용 추가구요

택배가 우선 도착했어요

무선 충전 거치대는 최근에 생일 선물로 주파집꺼 받아서 필요가 없는뎅...캐럿마켓에 팔까..?

장착만 되어 있지 작동을 안 해 제 기능을 못하던 블랙박스

 

설치기사님과는 약속을 잡는 과정이 아주 약간 험난했어요

사실 동탄에서 받고자 했는데, 동탄 일정이 한참 걸린대서

직장인 안산으로 변경 제안받아서 그렇게 한다고 했거든요

1차 약속 날이 되었는데 비가 와서 사고 나셨다고..??

전화로 잘 못 들었는데 뭐 어찌 되었건 일정 변경이 한참 뒤로 되었어요

어서 보험료 갱신해야 하는데..

(참고로 보험료 갱신 시 블랙박스 할인용 장착 사진은 추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때 난 몰랐지. 블랙박스가 최신 기기면 할인이 더 되는 줄 알고 장착만을 기다렸지)

 

설치기사님께 연락받고 차량 안내드리고 차 키 드리고

저는 회사일이 바빠서 자리를 비웠어요

그 사이에 아이나비 커넥티드 앱 설치해서 가입하라고 하셨구요

나중에 연락받고 내려가 보니 기사님은 다음 일정으로 급하게 자리 뜨셨고

설치 다 해주시고 차 키는 안에 두고 가셨더라구요

 

기존 블랙박스 탈거비 1만 원은 계좌이체로 드렸어요

어플 사용 방법은 전화로 간단하게 설명해 주시긴 했지만 잘 모르겠어서

설명서 보면서 제가 차근차근했어요

커넥티드 동글 때문에 좀 커 보이는 전면 설치

그리고 후면 카메라는 부착 위치가 리어 유리로 바뀌었네요!

선 정리도 아주 깔끔하게 해 주셨어요

 

다른 브랜드로 최근 블랙박스를 바꾼 친구는

천장을 뜯어서 굉장히 빠른 손놀림으로 탈거 및 설치해 주시고 가셨다고 하던데

그 모습을 못 봐서 아쉽..

앱을 깔고 블랙박스와 연결하고 나니까

제 차량의 운행정보, 주차시간, 주차위치, 배터리 전력 등을 볼 수 있었어요

이게 바로 커넥티드 기능이구나~

728x90

기존 탈거 제품과 설치 박스 등 조수석에 널어놓고 가셔서

제가 주섬주섬 담아 폐기하였습니당

그냥 다 버릴 뻔했는데 혹시 몰라서 살펴봤거든요

메모리카드 리더기랑 유심 정보 카드 사용설명서는 남기고 다 버렸어요

약 한 달간 사용해 보니 전방 차량 출발 신호음 주는 거 은근 괜찮고

차선 변경 때는 똑똑 알려주고 신호 과속 단속 구간도 일부 알려주고

차량 주행모드, 주차모드 앱으로 알려주고 뭐 기타 등등 너무 많네요

 

제일 맘에 들었떤 건

주차를 오래 해서 배터리 전력이 너무 낮아졌을 때는

블랙박스가 자체적으로 종료되더라구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너무 전력 소모되지 않도록

저는 일정 시간에 블랙박스 전원을 원격으로 끄고 잡니다

차량 시동 걸면 다시 자동으로 전원이 켜져요

 

주차 위치도 알려주고 더 사용할수록 좋은 점이 나오겠죠?

 

제가 생각한 유일한 단점은,

신호음에 대한 정보를 사용설명서에 기재해 줬으면..

신호음이 한 4종류? 되는 거 같은데 이게 뭘 알리는 소리인지 몰라요 ㅋㅋㅋㅋ

띵(전방출발) 똥(아직 모르겠음) 똑똑(차선변경) 삐삐삑(전방추돌위험)

 

이거 뭔지 알려죠요 ㅎ_ㅎ

 


지속적인 유입이 있어서 2달 차 사용 후기 추가 포스팅 없이 추가합니다!

 

1. 자동 전원 차단

12월 중순~말이 되면서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고 있죠

초반엔 원격으로 끄는 작업을 해줬는데

요즘에는 앱 켜는 일이 없어요

아이나비 블랙박스가 알아서 전원 차단해주고

배터리 ㄱㅈ인 모닝이가 겨울에 방전이 안 되는 것으로 증명 중입니다

전원 종료되는 알람이 오니 따로 확인하지 않아도 편리하고

확실히 온도에 따라서 전원 차단되는 시간대가 다르더라고요

방전 안 되는 기능 너무 좋아요 만족만족 대만족!

 

2. 신호음

높은 띵 (전방주의)낮은 똥 (앞차출발알림 FVSA)똑똑 (차선변경, 차선이탈경보 LDWS)높고 빠르게 삐삐삐 (전방추돌경고 FCWS)과속단속 카메라 알림

 

3. 부팅속도굉장히 빠릅니다 5초 정도?시동 걸고 끄고 커넥티드 알람 폰에 뜨는 것도 5초 이하 딜레이로 뜹니다

 

4. 충격 발생 시 알림주차 중 블랙박스 전원이 켜져있는 동안 충격이 발생하면충격이 발생한 위치와 전방 사진이 바로 앱을 통해 옵니다이 기능도 너무 좋은 기능 같아요

 

추가 단점?이라고 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아이나비 커넥티드는 핸드폰 1대에 설치 가능합니다신랑도 운전자로 추가해서 핸드폰에 설치하고 등록하려 하니이미 등록된 블랙박스라고 등록이 안되더라고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